본문 바로가기
G-Printer

비트루비우스적 인간(Vitruvian Man) 인체 비례도(Canon of Proportions) _ G프린터

by 리본3D_Reborn3D 2019. 10. 2.

비트루비우스적 인간(Vitruvian Man) 또는 인체 비례도(Canon of Proportions)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소묘 작품이다. 고대 로마의 건축가 비트루비우스가 쓴 ‘건축 10서(De architectura)' 3장 신전 건축 편에서 ‘인체의 건축에 적용되는 비례의 규칙을 신전 건축에 사용해야 한다’고 쓴 대목을 읽고 그렸다고 전해진다. 원문을 옮기면서 고대의 인체 비례론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실제로 사람을 데려다 눈금자를 들이대면서 측정한 결과를 글로 적어두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람의 손가락과 손바닥, 발바닥과 머리, 귀와 코의 크기 등을 숫자로 계산하면서 사람 몸을 기하학적 관점에서 수학적으로 계량화하는 고대 사상을 실험하게 되었다. 레오나르도는 비트루비우스의 설명을 그림으로 옮기면서 고대의 인체비례론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실제로 사람들을 데려다 실측하여 기록하였다.

꼭 출력해보고 싶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인체 비례도(Canon of Proportions)

개인적으로 인체보다 아름답고 완벽한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꼭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모델링 실력이 부족하여 3d데이타 구매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추후 G프린터 주얼리로 출력하여 목걸이로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보실 사진들은 G프린터로 출력하였으며 적층은 0.025mm, 레진은 굿쓰리디의 터프레진으로 출력했습니다.

적층의 결이 조금 보이죠? 접사렌즈로 촬영한 것이고 출력물의 높이는 145mm 입니다. 

G프린터는 사용자의 생각을 그대로 출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