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rinter Jewelry

상어 고래 만들기 - G프린터 주얼리

by 리본3D_Reborn3D 2019. 11. 12.

지금은 일본산 불매운동으로 인해 왕래가 거의 없겠지만 일본의 오키나와에는 츄라우미 수족관이 있습니다. 

얼마전 류큐제국의 슈리성이 화재가 났다는 뉴스를 보셨나요? 그 슈리성이 있는 곳이 오키나와 입니다. 

일본의 하와이라는 명성이 있을 정도로 꽤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죠,, 

이곳의  츄라우미 수족관에는 상어 고래(whale shark)가 있습니다.  매우 독특하게 생긴 이놈은 꽤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중 한사람이고요,, ^^

사설이 길었네요,, 

상어고래를 좋아하는 저는 이놈을 평소에도 자주 보고자 팬던트(?)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먼저 라이노로 디자인을 해봤습니다. 

3D프린팅을 생각하고 디자인을 했는데,, 고리부분의 두께가 좀 얇은 듯 합니다.

디자인을 마무리 하고 G프린터(DLP 3D프린터) 주얼리로 출력하고자 G스튜디오에서 서포터 작업과 슬라이싱을 합니다.

 서포터와 오브젝트의 접촉면의 두께는 0.4mm로 했고 슬라이싱은 0.025mm로 했습니다. 

이제 이놈을 팬던트 또는 키링, 그리고 애견목걸이, 발찌, 미아방지 목걸이, 팔찌로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나아가 디자인을 활용하여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좋아하는 상어 고래를 상품으로 만들 생각을 하니 여러모로 기대됩니다. 

3D프린터의 활용은 여러가지를 하게 하네요,, ^^ 

주얼리, 악세사리에 대한 무뇌한 이었던 내가 이렇게 까지 할 수 있다니,, G프린터 주얼리 쌩유!

 

아! 상어고래의 생김새는 갖가지이지만 저는 아래놈을 좋아합니다.

실제로 봤는데요,, 크기도 크지만 신기하기도 하고 아름답기도 하고 뭐 여러가지 생각하게 하는 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