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rinter

UV DLP 3D프린터 G프린터 사용기5

by 리본3D_Reborn3D 2017. 7. 14.

항상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UV DLP 3D프린터, G프린터의 표현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이번에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메인 메카닉인 '밀레니엄 팔콘'(Millennium Falcon)을 출력해보았습니다.


사용한 레진은 저번과 같이 Yellow 레진과 Blue 레진을 섞어 만든 그린 계열 레진입니다.


먼저 밀레니엄 팔콘의 모습을 보겠습니다.

 

 

한 눈에 보아도 복잡한 디자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프린터로 이 모델링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섬세한 표현력이 요구되어야 할 것입니다. 먼저 STL 파일을 다운로드받은 후, 0.05mm에 안티얼라이징 3배를 주어 슬라이싱하였습니다.

 

 

모델링도 역시 복잡하군요. 모델링의 무게나 크기가 비교적 많이 나가는데다가, 납작한 원형 모양의 출력물이므로 안정적인 출력을 위해 서포트를 조금 더 두껍게 설정합니다.

 

 

USB로 슬라이싱된 파일을 G프린터에 복사하신 후, 출력을 시작하시면 다음과 같이 출력 시간, 적층 두께, 노출 시간 등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 시간은 5시간 정도 됩니다. UV 광원을 적용한 G프린터의 빠른 출력속도에, 기존 2초의 노출시간을 레진의 특성에 따라 1.5초로 줄인 결과입니다.

 

 

출력 직후 찍은 사진입니다. 서포트가 평소보다 더 두꺼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판을 떼고 알콜로 간단하게 세척을 해본 사진입니다. 따로 후경화를 거치지 않고 바로 세척했음에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출력판에서 떼내고 제대로 세척해본다면 더욱 깔끔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척까지 모두 마무리하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출력 후 출력판에서 떼고 세척하는 데에까지 5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보시다시피 별다른 후가공은 하나도 하지 않고, 세척만 한 상태입니다. 서포트 제거 후 페인팅까지 하면 더욱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다양한 설정, 섬세한 표현력, 빠른 출력속도로 복잡한 모델링인 밀레니엄 팔콘을 출력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UV DLP 3D프린터인 G프린터의 표현력에 다시 한 번 놀라게 된 출력이었습니다.

 

-

 

 

(주)굿쓰리디는 '오직 사람만이 가치있다', '품질이 기술이다'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설립된 대한민국의 UV DLP 3D프린터 제조사입니다. 대한민국 DLP 3D프린터 기술의 발전을 위하여,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그 날을 위하여 (주)굿쓰리디는 언제까지나 달려나갈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gooo3d.net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ooo3d

전화: 070 - 4288 - 9003